본문 바로가기
리뷰창고

가성비최고 인강용 가정용 삼성노트북5 NT550EBZ-AD2D

by 두아리 2019. 11. 28.
반응형

NT550EBZ-AD2D 전체적인 모습

우선 컴알못인 내가 노트북에 관한 리뷰를 쓰고있다니...허허...참...

이 리뷰는 전문가가 아닌 저처럼 컴퓨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 입장에서 쓰는 생 리뷰임을 먼저 밝힙니다.

몇 달 전 PC가 고장 난 후 스마트해진 세상 덕분에 휴대폰만으로 생활해도 크게 지장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PC에서만 사용 가능한 공공기관 사이트에 접속할 일이 생기며 답답함을 느꼈어요. 안 되겠다... 나도 신문물을 접해보자 하여 노트북을 훑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저렴한 가격

둘째 인터넷, 문서작성, 영화보기를 할 수 있는 정도의 사양

셋째 사은품 좋은 곳

넷째 예쁜 화이트

어? 찾았다! 삼성 노트북 5 NT550EBZ-AD2D 인강용, 가정용, 사무용으로 가성비 좋고 후기도 많은 노트북이네요. (마치 광고 멘트 같지만 내 돈 주고 산 아주 퓨어한 후기임)

컴알못들은 이런 사양을 봐도 잘 모르는게 함정

1. 포트 구성

2. 디자인

19.9mm 두깨에 나사가 보이지 않게 설계됨

3. 화면

1920*1080 Full HD의 어떤 각도에서도 굴곡이 없는 광시야각 패널이라는데 내 눈에 선명하면 장땡

화면은 15.6인치. 집에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애초에 약간 큰 사이즈를 생각하고 있었어요. 모니터를 A4용지가 덥고도 많이 남는 정도? 무게는 1.9kg인데 저는 들고 다닐 일이 거의 없어서 괜찮지만 자주 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무거울 수도 있겠네요.

4. 구성품

쨔잔~

기본 사양으로 구입하면 40만 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 무난한 예쁜 화이트 노트북을 살 수가 있습니다. 또 삼성제품이라 A/S도 걱정이 없어요. 

중요한 사은품 따란~ 우선 유선 마우스(엘지는 무선 준다든데...), 마우스패드, 키스킨(키보드 덮개), 업그레이드하면서 받은 한컴오피스(제일 기분 좋음. 다른 곳에선 돈 주고 사야 함), 구매 후 사이트에 후기 남기고 받은 네오프렌 파우치까지 참! 이 노트북은 윈도우가 깔려있지 않아서 하루에 몇 명씩 이벤트로 윈도우를 노트북에 깔아줍니다.(정품아님) 다행히 제 노트북에도 깔려왔네요. 그리고 저는 업그레이드를 해서 윈도우를 깔 수 있는 USB를 받았어요. (위에 사진 속 파란 거) 

사은품 파우치

기본 사양을 사면 왠지 저장용량도 적고 나중에 조금 후회할 것 같은 컴알못의 기분 탓에 업그레이드를 받았어요.

메모리 4GB->8GB, SSD(저장장치인데 읽어 들이는 속도가 빠르대요) 128GB->250GB, HDD(SSD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가격이 저렴하대요) 0GB->500GB  (확실히 부팅속도가 엄청 빠름) 

결론은 이렇게 하여 가격은 50만 원 초반대예요. 자세한 가격은 카드사 할인이나 쿠폰 사용 여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기재하지 않을게요.

잘 산 거 맞지유?(누가 그렇다고 대답 좀...) 나름 흡족해하고 있는 중입니다. (음~ 그럼 됐어. 내가 만족하면 된 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