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월 25일
- 탄생화명 : 단풍나무
- 꽃말 : 염려
- 탄생화 이야기 : 금발의 공주는 단풍나무 피리를 부는 양치기 청년을 사랑했습니다. 어느 날 왕이 금발의 공주와 두 명의 검은 머리 공주에게 딸기를 바구니 가득 따 온 공주에게 왕위를 물려주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금발의 공주는 순식간에 딸기를 바구니에 가득 채웠는데 다른 두 명의 공주가 질투해 그 공주를 죽이고 단풍나무 아래 묻어 버렸습니다. 그곳에 어린 나무가 자라난 것을 양치기 청년이 발견하고 그 나무로 피리를 만들었고 여느 때처럼 피리를 불었는데 음색이 말이 되어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여, 나는 옛날에는 왕의 딸, 그리고 단풍나무가 되었죠. 지금은 피리가 되었고요." 양치기는 깜짝 놀라서 왕에게 알렸습니다. 왕은 사실을 알고 이 두 명의 공주를 추방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탄생화 꽃점 : 내성적이고 자제심이 있는 견실한 사람입니다. 정숙하고 얌전한 생활태도는 세간의 모범이라 불립니다. 금전적으로도 행운이 따라 저축심도 왕성한 사람입니다. 사랑은 좀처럼 어렵고 맞선이 어울리는 사람입니다. 휴흥 감각도 조금은 공부해 두세요.
10월 26일
- 탄생화명 : 수영
- 꽃말 : 애정
- 탄생화 이야기 : 제방이나 길가, 들판, 냇가를 비롯해 전국 어디서나 자라는 들꽃으로 어린 줄기와 잎새는 요리에 쓰입니다. 특히 봄과 여름 사이에 나는 어린 줄기는 삶아서 먹으면 맛있으나 어린이에게 날것을 먹이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혈액 중의 칼슘을 파괴한다고 합니다.
- 탄생화 꽃점 : 명량하고 야무진 성격으로 체면이나 작은 일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독특한 사교술로 사람들을 강하게 끌어들입니다. 우쭐대지 않는 친숙함이 이성친구를 많이 끌어모읍니다. 동성에게도 신경을 좀 써야겠군요. 적을 만들면 연인이 생겼을 때 곤란한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10월 27일
- 탄생화명 : 들장미
- 꽃말 : 시간
- 탄생화 이야기 : 원예 품종 장미는 열매를 맺지 않지만 들장미는 열매를 맺습니다. 그것이 차이죠. 들장미의 빨간 열매는 끝이 뾰족해 찔리면 가렵습니다. 어린이들의 장난감 가운데 하나로 익으면 맛이 달콤합니다. 설탕에 버무리거나 과실주로 만듭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에 좋은 열매입니다. 꽃잎은 샐러드에 쓰이기도 합니다.
- 탄생화 꽃점 : 소박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화려함을 탐탁해하지 않습니다. 또 관찰이 예리하고 냉정한 반면에 첫눈에 반하기 쉽습니다. 사랑의 포로가 되면 헌신을 다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애정표현이 부족해 상대방은 당신의 사랑을 달갑지 않은 친절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랑에 빠질 때야말로 냉정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상대를 잘 보고 조금씩 접근하는 편이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정열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