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월 16일
- 탄생화명 : 월계수
- 꽃말 : 명예
- 탄생화 이야기 : 고대 그리스의 상징이라 할 수도 있는 월계수입니다. 잎새가 무성하고 향기가 좋다 하여 신령한 기운을 내뿜는다고 여겨 왔습니다. 따라서 여행길의 안전을 지켜주고 마귀를 쫒아 주며 벼락을 피하게 하고 예언자를 돕는 등 축복의 상징입니다. 나뭇가지나 줄기를 엮어서 둥글게 만든 것은 '월계관'입니다. 카이사르가 개선할 때 사람들이 월계관을 머리에 씌워 주어 그의 공을 기렸다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신만만한 얼굴이 눈 앞에 떠오르는군요. 그 뒤 시대가 흐르며 경기 승자나 장군만이 아니라 시인이나 음악가에게도 주게 되었습니다.
- 탄생화 꽃점 : 누구 못지않는 지식과 재능 그리고 행동력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지도자적인 존재로 간주되는 것이 바로 당신입니다. 연애 경험도 풍부하군요. 하지만 자존심이 너무 강해서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일도 있습니다. 그것만 신경 쓴다면 찬란한 명예는 바로 당신의 머리 위에 있습니다.
2월 17일
- 탄생화명 : 야생화
- 꽃말 : 친숙한 자연
- 탄생화 이야기 : 창세기 제1장에서 신이 말합니다. 인간을 앞에 두고 "내가 온 땅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나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철학자 플란톤의 책 <티마이오스>에도 "신들은 인간의 양식으로 인간과는 다른 종류의 생물을 만드셨다. 그 생물이란 과일과 종자를 맺는 식물들, 예전에 그것은 야생화였다. 현재는 인간의 손으로 재배되고 있다"라고 썼습니다. 야생화를 감사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를 살아갈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죠.
- 탄생화 꽃점 : 사람 좋은 만큼 고뇌가 끊이지 않는 당신입니다. 추억에 빠지는 시간이 너무 기네요. 원래 실리를 중요시하는 사람이므로 그것에 철저한 것이 행복해질 수 있는 길입니다. 우울한 기분은 빨리 털어내세요.
2월 18일
- 탄생화명 : 미나리아재비
- 꽃말 : 천진난만
- 탄생화 이야기 : 봄 들판을 장식하는 귀여운 꽃들 중에서도 유달리 두드러진 것이 '미나리아재비'입니다. 노란 꽃잎이 마치 별님처럼 반짝반짝 빛납니다. 하지만 이 꽃은 아주 위험합니다. 입에 넣으면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써서 가축들도 먹지 않습니다. 고대에서는 독의 꽃이라 하여 씨를 화살촉에 달아 증오하는 사람에게 쏘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독은 약이 되기도 합니다. 흑사병 치료에 사용되거나 설사나 구토제로 이용되기도 했습니다.
- 탄생화 꽃점 : 어린 시절부터 학교의 스타군요. 상냥함과 성실함이 당신을 한층 빛내주고 있습니다. 주위의 인망을 한 몸에 받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혹시 승리=부의 획득이라는 식으로 생각하지는 않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위험신호입니다. 변치 않는 사랑을 맹세한 연인일지라도 떠나가고 맙니다.
반응형
댓글